한국장애예술인협회, 스타필드와 ‘장애인예술로 아름다워지는 대한민국’ 개최

2019-12-04 15:07 출처: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개최하는 장애인예술로 아름다워지는 대한민국 참여 작가들이 대형 전광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4일 --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스타필드와 함께하는 美캠페인 ‘장애인예술로 아름다워지는 대한민국’이 세계장애인의 날인 12월 3일에 시작하여 12월말까지 계속된다.

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의수로 수묵크로키를 하는 석창우 화백이 모델로 등장하여 장애인예술의 아름다움을 소개했다. ‘나와 다르다’는 시각이 만든 편견에서 벗어나 모든 사람이 함께 있을 때 가장 아름답다며 장애예술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호소하는 내용으로 스타필드하남을 비롯해 고양, 위례, 부천, 명지에 있는 대형 스크린과 스탠드 광고판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게 된다.

스타필드는 고객을 위한 이슈를 만드는 공간으로 사회공헌을 한다는 취지에서 대형전광판을 통해 美캠페인을 펼친다. 스타필드하남에서는 열흘 동안 고객들이 들어오는 자리에 웰컴존을 설치하여 국내 유일의 시각장애 화가 박환, 전신마비 화가 최지현, 30cm자로 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그림을 그리는 자폐성발달장애인 한부열 작가의 전시회를 마련한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방귀희 회장은 “그동안 장애인예술 행사를 하며 가장 마음이 아픈 것은 일반 관객이 없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스타필드는 하루 평균 방문객이 7만명이라 우리 장애예술인의 수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고마운 마음으로 준비를 했다”며 “기업이 사회공헌사업으로 장애인예술에 관심을 가진 것은 굉장히 큰 발전”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는 장애예술인들이 어렵게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데 사람들에게 알릴 기회가 거의 없다는 얘기를 듣고 한국장애예술인협회와 함께 美캠페인을 펼치게 되었다며 2020년엔 미술뿐 아니라 공연을 마련하여 장애예술인들과 고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새해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한국장애예술인협회는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이 올해 안에 제정될 수 있도록 국회가 정상화되기를 3만 장애예술인들이 갈망하고 있는 가운데 美캠페인 ‘장애인예술로 아름다워지는 대한민국’을 전개하여 국민적 호소를 하고 있다. 이어 한국장애예술인협회는 새로운 형식의 스타필드 사회공헌 사업이 장애인예술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emiji.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